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요리

마크정식 레시피 cu, gs25 편의점 재료로 만들기

마크정식 레시피 cu, gs25 편의점 재료로 만들기

 

한때 유행이었던 마크정식! 요즘에 편의점 재료를 이것저것 조합해 맛있는 신메뉴를 탄생시키는 게 핫해지면서 다시 마크정식의 인기가 되살아나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2017년도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먹어본 마크정식이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편의점을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편의점은 CU와 GS25가 있죠. 저희 집 근처에도 두 편의점이 모두 가까이 있는데, 정말 더 가까운 곳에 CU가 하나 더 오픈을 했더라구요. 안 그래도 멀지 않았었는데, 조금 더 가까운 곳에 생기니 왜 때문에 반가운지.. 당분간은 새로 생긴 CU에 자주 갈 것 같아요. 

마크정식 재료는 어느 편의점을 가도 구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꼭 특정 브랜드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제품군은 모든 편의점에 있으니까요! 처음 먹었을 때 GS25 마크 정식으로 먹었는데, 이번에 CU 마크정식도 비슷한 맛이었어요. 그냥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가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 마크정식 레시피 재료들~! 

1. 자이언트 떡볶이 

2. 의성마늘 프랑크 소시지

3. 오뚜기 스파게티 라면 

4. 덴마크 스트링 치즈

각각 1개씩만 있으면 되고, 치즈는 집에 있는 다른 종류의 치즈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치즈가 2+1 행사라서 3개 산 거예요.  

 

 

★마크정식 레시피 

1. 떡볶이를 뜯어 떡에 소스를 넣고 물을 섞어주세요. 

소스가 골고루 묻도록 섞어준 뒤에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돌리세요.

2. 스파게티 면을 익힐 물을 끓여주세요. 

3. 소시지를 뜯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4. 물이 끓으면 스파게티면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면이 익으면 물을 버리세요.

면은 완전히 익기보다는 아주 살짝 덜 익은 상태까지 익히는 게 좋아요. 

5. 스파게티 액상, 분말 소스를 면에 넣고 잘 비비세요.

 

 

6. 전자레인지에서 나온 떡볶이 위에 잘 비빈 스파게티를 올리고 떡볶이와 면이 잘 섞이도록 비벼주세요.

 

 

7. 잘 섞인 떡볶이+스파게티 위에 잘라놓은 소시지를 올리고, 치즈를 예쁘게 올려 장식합니다.

면이 불면 안되니까 재빠르게 하세요! 

 

 

8. 스트링 치즈는 1개만 찢어서 가로 세로 교차하며 올리면 됩니다. 

저는 집에 있던 체다치즈도 올렸어요. 더 예쁘라고 올렸는데 진짜 예쁘네요.

9. 치즈가 녹을 정도로 1분 정도만 전자레인지에 돌리세요.

 

 

완성된 마크정식! 2017년도에 정리해두었던 레시피 보고 만들었는데 여전히 맛있네요. 치즈를 저렇게 올렸더니 더 예쁘고~ 매콤 새콤, 단짠단짠 진짜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자극적인 맛이에요. 마크정식 레시피 누가 개발했는지 모르지만, 이렇게 먹는 거 말고, 간편하게 세트로 출시되면 좋겠네요. 하지만 칼로리가 엄청 높을 것 같은 예감-! 저는 마크정식 하나 만들어서 신랑과 함께 먹었어요. 혼자 다 먹으면 양이 엄청 많습니다. 

야식으로 먹으면 좋은 마크정식 레시피! 아직도 안 드셔 보신 분이 계시다면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