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온라인몰에서 마스크 구매 성공 소소한 노하우

 

요즘은 마스크 대란이 조금은 덜 해져서 약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정해진 수량 정해진 양만 구매할 수 있어 아직은 불편한 것 같습니다. 저도 생년월일상으로 월요일 구매를 할 수 있는데 월요일마다 바쁜 일이 있어 구매를 놓치고 있어요. 

자주 이용했던 쿠팡이나 11번가, 지마켓 같은 대형 쇼핑몰에서는 거의 두달째 마스크 품절은 풀리지 않고, 온라인 카페를 통해 전해 들은 소식에 의하면 가끔 품절된 마스크 판매 페이지에서 새로고침을 했을 때 순간적으로 구매가 가능한 경우가 있고, 그래서 운 좋게 구매했다는 후기도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건 정말 운이 좋을때 이야기고, 저는 여러 번 시도했지만 품절이 풀린 걸 볼 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다 알게 된 스토어팜 마스크 판매처! 여기는 하루에 정해진 시간에 딱 한번 정해진 수량을 오픈해서 공정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아무 때나 올리는 경우 구매하고 싶은 사람이 하루 종일 사이트에 들락날락거려야 해서 시간도 낭비되고, 지치게 되는데 정해진 시간에 도전하고, 안될 경우 그날은 깔끔하게 포기할 수 있으니 다른 판매자보다 훨씬 나은 시스템인 것 같더라구요. 

 

 

저도 그 소식을 듣고 바로 도전했는데, 계속해서 구매에 실패하다가 이번 주 드디어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진짜 대단한 물건 구한것보다 더 기뻤어요. 배송도 어찌나 빠르던지 당일 발송, 그다음 날 택배로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휴그린 방역마스크에요. 중형 사이즈라서 성인 여성이 사용하기 알맞다고 하는데, 얼굴이 작은 남성분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구요. 5매에 배송비 포함해서 결제하니 개당 1500원 꼴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공적 마스크와 같은 가격이더라구요. 배송비까지 합해도 그가격이라니 판매자 분 진짜 좋으신 것 같아요.

마스크 구매방법은 오후 1시 정각에 1000장이 오픈되는데 1시 정각에 빠르게 클릭해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그게 말이 쉽지 사실 동시 접속자가 많아 굉장히 어려운 일이긴 해요. 12시 57분 정도부터 판매페이지에 로그인 후 대기했다가 59분부터 1시 3분 정도까지 계속해서 새로고침을 하다 보면 주문하기 버튼이 나타나요. 물론 성공했을 경우에만 나타나고, 실패의 경우 주문하기 버튼은 볼 수가 없어요. 

많은 사람이 도전하고, 실패하는데 성공하는 사람이 정말 있을까?라는 의문을 갖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성공했으니 성공자는 당연히 있습니다. 

제가 성공한 노하우를 알려드리자면,

새로고침은 너무 쉴새없이 누르기보다는 한번 누른 후 몇 초 정도 지나 한번 더 누르고, 또 몇 초 후 다시 한번 누르는 방법으로 했어요. 반복해서 누르다 보면 순간적으로 주문하기 버튼이 떴는데도 새로고침을 누르게 되는 실수가 생길 수 있으니 정신을 집중하고, 한 박자 쉰다음 새로고침을 누르세요. 

 

 

그리고 장바구니에 담아 장바구니까지 갔을때 링크를 복사해놓고 실패했을 경우 다음 날 1시에 그 링크에서 구매를 도전한다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장바구니에 담지 않고 바로 주문하기를 누른 후 구매했습니다. 

배송정보는 미리 입력이 되어있는 상태여서 확인만 빠르게 하고 내려갔고 결제는 네이버 페이에 충전해둔 포인트가 있어서 비밀번호만 누르면 되는 포인트결제로 했더니 한방에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결제할 때 카드로 하면 카드 승인 나는 시간이 조금 지체될 수 있어서 결제 승인하는 사이에 다른 사람이 먼저 결제를 완료해서 나중에 결제한 사람은 취소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고, 입금은 나중에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포인트로 하니까 빠르고 쉽게 성공했어요. 

정확히 올해 설 연휴 다음날 쿠팡에서 마스크를 개당 500원꼴에 20개 세트를 주문했었는데 주문 후 바로 품절이 되더니 그 사태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네요. 이렇게 될 줄 알았다면 그때 더 많이 사두는 건데.. 엄마 아빠 신랑 저까지 매일 마스크를 사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마스크를 아껴 써야 하니 참 불편하고 불안한 마음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착한 판매자 덕에 저렴한 가격에 편하게(?) 마스크 구매에 성공해서 아주 기분이 좋네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휴그린 미세먼지 방역마스크인데 부분 4중 구조, 3겹의 상하 날개, 미세먼지 입자차단 KF94 필터로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요즘은 대란이 조금 풀려서 구매가 조금 쉬워지긴 했지만 갯수제한으로 넉넉하진 않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스토어팜에서 구매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이 곳에서는 1인당 5매 제한, 그리고 같은 아이디로 3개월에 1회만 구매가 가능하니 한번 성공 후에는 3개월 뒤에 재도전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3개월 뒤에는 이 사태가 진정되어 마스크가 필요 없기를 기도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