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

2020 벚꽃 개화시기 (전국 지역별 )

 

안녕하세요! 에일린입니다. 

특별한 일이 없었다면 지금이 딱 벚꽃놀이 시즌이었을 텐데 올해는 안타깝게도 벚꽃이 피어도 그렇게 반갑지는 않네요. 전 국민이 꽃피고 날 따뜻한 봄에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어야 한다는 게 안타까울 따름이에요. 

그래도 봄이 왔음을 알려주는 벚꽃이 피고 지는 소식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제가 한번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2020 벚꽃 개화시기

 

지역별로 며칠정도씩 차이가 나는 벚꽃 개화시기! 

가장 빠른 곳은 창원, 대구, 포항 그리고 제주도 서귀포와 부산 쪽으로 현재 이미 벚꽃이 피어있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이번 주말부터 대부분의 지역에 벚꽃 개화가 시작되며 가장 늦게 피는 곳은 수원, 서울, 인천 일대로 늦게는 4월 8일 정도에 개화가 되는 곳도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는 있으나 올해 예측된 2020 벚꽃 개화시기는 위의 표를 보시면 대충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산 작천정 벚꽃길

 

그리고 위에 사진은 울산 작천정 벚꽃길에 핀 벚꽃이에요. 3월 23일에 찍은 사진인데 이미 활짝 피기 시작한 곳도 있고, 이제 막 피려고 하는 것들도 있었어요. 어제와 오늘 이틀간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으니 이번 주말에는 꽃들이 활짝 피지 않을까 싶어요. 

코로나 예방을 위해 서울 석촌호수 등 벚꽃축제로 유명했던 몇곳은 폐쇄조치가 취해진 곳도 있어요. 서울에 거주하지 않는 저 역시 벚꽃시즌에 석촌호수에 가본 적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인데 올해는 폐쇄조치로 인해 사람들 없이 꽃만 활짝 피어있겠네요. 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이니까 당연한 조치이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주말 동안 날씨가 좋으면 다들 야외활동을 하고 싶으실 텐데요. 외출을 하고자 한다면 사람이 북적거리지 않는 곳으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안전하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